살기가 팍팍해서 그런가 사주, 운세, 관상 등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어요. 얼굴에 점이 많지는 않지만 확연하게 몇 개가 있어서 제 얼굴에 있는 점이 복점인지 아니면 빼는게 좋은 점인지 공부하면서 얼굴점에 대해 정리합니다.
얼굴점 관상
먼저 목소리가 너무 좋고 발음도 또박하며 좋은 정보를 많이 주시는 김민정 관상가님의 유투브 채널에서 이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이성운을 높여주는 얼굴점 no.20
일명 아이유점이라고 부르는 점으로, 눈에 띄는 독특한 점인데도 여자 연예인들이 빼지 않고 심지어 일부러 새기는 것을 보면 이건 분명 좋은 점임이 확실하네요.
20번 위치에 있는 이 점은 평소 인기가 없거나, 이성을 만나더라도 오래 만나지 못한다거나 하는 이성운이 없는 분들이 찍으면 좋은 점으로, 이미 있으신 분들은…… 부럽습니다. 절대 빼지 마세요!
사고를 유발하고, 문제가 생기는 점 no.31&31
얼굴 중앙이자 이마 바로 아래 있는 눈썹 사이의 점은 사고나사 객사, 질병 등 예기치 못한 큰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불운이 생기는 점입니다. 특히나 공무원이나 정치 등 관직에 있는 분들은 반드시 빼기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딱 저 위치가 아니더라도 이마에 있는 점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재력운을 높여주는 점 no.15~17
위의 관상점 이미지에 있는 눈썹 점의 숫자는 정확히 눈썹 안에 있지 않기 때문에, 눈썹 속에 있는 점이라고 이해해주세요. 눈썹 안에 있는 점은 장수와 재력을 불러주는 복점이라고 합니다.
눈물점, 이성운을 높여주는 점 no. 39&40
눈물점이라고 불리우는 39, 40에 위치한 이 점은 복점이라고 하기에도 나쁜 점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할만큼 극과극이라고 합니다.
이성과의 관계가 너무 안 풀리거나 인기가 없는 분들은 일시적으로라도 찍으면 연애운에 도움이 되지만, 굳이 특별한 연애운에 조급함이 없으신 분이라면 눈물점 즉 슬픈 일이 생길 수 있는 점이기 때문에 빼는 것도 좋습니다.
충동성을 불러일으키는 점 no.33
대표적으로 미녀 연예인 한가인의 코에 있는 점으로 이성에게 매력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점이기는 하지만, 부유하고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는 반면에 즉흥성과 충동성, 자제를 잃게 하는 점이기도 하기 때문에 인기를 필요로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무작정 좋은 점이라고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금전적인 필요가 있는 분들은 이 점을 제거하시길
먹을 복이 있는 no.25
요즘 세상에 먹을복이라고 하면, 식탐같이 느껴지긴 하지만 이전에 식복이라 하면 재물과 건강까지도 챙기는 중요한 점이었겠죠. 윗입술 가장자리에 있는 이 점은 굳이 제거할 필요 없는 재물운과 식복을 가져다주는 좋은 점이라고 합니다.
말년운을 가로막는 no.11
기본적으로 관상학에서는 얼굴 중앙에 위치한 점을 안좋다고 보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히 턱 중심에 있는 11번 점 같은 경우는 질병과 사고 특히 말년운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네요.
위에서 사고사, 관운을 막는 점으로 소개되었던 30.31번 점 역시 얼굴 중앙 위치로 빼야하는 점으로 또 다시 언급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