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었는데 배가 홀쭉해지고 혈색이 좋아집니다” 양배추와 계란 그리고 집에있는 채소로 세련되고 맛있는 한끼식사

출처-무니키친

식사는 해야하는데 자극적이고 너무 거한 것 말고 건강하고 가볍게 클린하게 드시고 싶은 날 있으시죠? 그런 날 해드시면 제격인 양배추계란쌈을 소개해드립니다. 항상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단을 다양한 아이디어로 선보이는 무니키친의 레시피입니다.

양배추 두부쌈

재료 – 양배추 200g, 당근 100g, 애호박 100g, 홍고추 1개, 계란3개, 라이스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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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세척한 양배추는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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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도 채 썰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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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호박 혹은 주키니도 채 썰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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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콤한 맛과 색을 내는 홍고추는 씨를 제거한 후 잘게 다져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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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에 불을 켠 후 기름을 두르지 않고 두부를 올린 후에 주걱으로 눌러 부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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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저으면서 수분을 날려주면 두부가 고슬고슬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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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 3개를 잘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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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위에 달걀물을 부어 볶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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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중간에 기름을 살짝 추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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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은 소금으로 약간만 합니다. 소스가 있어서 많이할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볶은 계란두부는 그릇에 담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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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한 채소를 당근, 양배추, 애호박, 홍고추 순으로 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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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가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소금으로 약간 간을 더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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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따로 담아두었던 계란두부볶음을 야채에 추가하여 마무리로 볶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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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만들기

소스 재료 – 스리라차 1큰술, 식초1큰술, 간장1큰술, 고춧가루 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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쌈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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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를 도마위에 올려놓고 볶은 두부달걀채소를 중앙에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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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터지지 않도록 양쪽을 막으며 말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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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한입 크기의 건강 쌈이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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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콥 짭짤한 소스에 찍어 드시면 더할나위 없이 풍성한 맛이 됩니다.